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수익

카카오 애드핏 승인 완료, 애드핏 광고 넣는 법?

by 하미-hami 2020. 12. 2.
728x90
반응형

 

 

오늘 드디어 카카오 애드핏 승인 완료 메일을 받았다.

처음엔 카톡으로 왔는데 밤새고 피곤한 와중에도 눈이 번쩍 뜨였다...

드디어..!

새벽에 심사를 넣고 승인이 오는데까지

24시간도 안 걸렸다

12월 1일 00시가 거의 다 되어서 승인을 올렸고

승인 완료 메일이 12월 1일 10시 31분에 왔으니까

거의 11시간도 채 걸리지 않았다.

 

 

 

애드센스는 며칠째 메일도 없고...

첫 번째 온 메일이 HTML이 잘못됐다는 내용....

두 번째 온 메일마저 바빠서 못해준다는 내용이라... 좀 ㅋㅋㅋ

그랬지만 카카오는 역시 일처리가 빠르다

한국인은 역시 빨리빨리 ㅋㅋ

 

애드 핏 승인 메일을 받고 나서 아 이제 광고를 넣어야 하나?

생각했는데 계속 '애드 핏 승인 받기' '애드핏 승인 과정'

만 검색을 해서 어떻게 광고를 넣는지 모르겠다는 거였다.

우선 애드핏에 들어가서 이전에 블로그 나온 대로

매체 등록하기 같은 거를 눌러봤는데

이미 블로그가 연결이 되어 있었고 플러그인인가 뭔가도 없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페이지를 들어가 봤는데

이미.. 광고가 되어있네..?

 

 

 

 

 

카카오 애드핏 광고 설정하기


 

이제 카카오 애드핏 승인받기 버튼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바로 연동을 할 수 있게  바뀌어서 이전처럼 굳이 애드 핏에 들어가거나

플러그인에서 따로 설정할 필요 없이 

그냥 수익- 애드핏 관리에서 간단하게 수익을 확인하거나

광고 유형을 바꿀 수 있었던 것이다.!

너무나 편리한 것...!

 

 

 

 

 

 

 

원래는 저 수익 아래에 아무것도 없었는데

애드핏 승인을 받은 직후 애드핏 관리라는 카테고리가 바로 생겼다.

싄기싄기

 

 

 

아직은 승인 난지 하루도 지나지 않아 수익이 0이지만...

내일 확인해보면 오늘 수익이 1원이라도 뜨지 않을까...

부푼 마음을 안고 있다...

1원이라도 감사하게 받을 준비가 되어있다!!

 

 

 

처음 카카오 애드핏 광고 설정을 봤을 때 본문 상단 하나만 광고가 열려 있었다.

하지만 나는 세속에 찌든 으른이기 때문에

켤 수 있는 광고는 다 켜봤다....

1원도 소듕해...

 

 

노출을 원하는 광고 위치의 스위치를 검은색이 되게 켜 놓으시면

광고가 활성화되고, 미리보기를 통해서 광고 설정 후 페이지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목록 상단과 하단도 광고 설정을 하고 싶었지만,

지금 쓰고 있는 스킨이 목록 상단광고와 목록 하단 광고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스킨을 바꾸거나 '치환자'를 직접 스킨에 추가하여 이용할 수 있다.

스킨 편집에서 치환자를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지만

이전에 어디선가 에드센스 승인 신청을 한 후 스킨을 변경하지 말라는 말이 떠올라

.. 그냥 에드센스 승인 후 스킨을 변경하자는 마음이 들었다.

스킨을 변경하면 검토가 오래 걸린다는 썰이 있었다.

찝찝하니 안 하는 걸로..

 

 

애드센스 애드포스트 애드핏 중 가장 쉬운 산을 하나 넘은 것 같다..

뭔가 글만 쓰고 좀 앞이 캄캄했는데 조금은 글을 쓸 힘이 나는 것 같다.

어서 빨리 다음 것도 승인이 오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