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수익

네이버 애드포스트 드디어 승인!!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 및 수익 공개

by 하미-hami 2020. 12. 12.
728x90
반응형

 

 

 

 

블로그를 만든지는 대략 2년 정도 되었지만

거의 1년 동안 아무 포스팅도 올리지 않은 채 방치하였는데,

회사를 쉬게 되고 수익이 확 줄어들어서

블로그나 다시 시작해보자 라는 마음으로 시작하였고,

어차피 블로그 하는 김에 용돈벌이라도 하면 좋겠다 라는 

생각으로 애드포스트를 신청해보았습니다.

 

 

 

 

 

네이버 애드 포스트 승인 조건


 

기본적으로 알려져 있는 애드포스트 조건은

 

블로그 개설일 90일 이상

포스트 50개 이상

 

 

이라고 하는데

1년 동안 방치 해놓은 나의 블로그는

일방문자 수 30~40정도였고, 포스팅 수도 140개 정도가 넘었으나,

한차례 미디어 등록이 보류 되었었다.

 

 

그 사유는,

 

 

 

 

전체 공개 포스트 수가 부족하다는 이유였는데,

분명 포스트 수가 100개를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체 공개 포스트 수가 부족하다는 이유로 보류가 되었었다.

 

포스트 수가 부족하다는 이유를 잘 모르겠으나,

아마 신청하기 전 몇 달을 기준으로

새로 포스팅을 하나도 하지 않아서 그런지도?

거의 6개월 넘도로고 포스팅을 하나도 올리지

않았으니 말이다.

 

 

그래서 거의 2주 동안 1일1포 스팅을 한 후

재심사를 요청하여 드디어 미디어 등록이 되었다!!

실질적으로 애드포스트를 신청하고

1일 1포스팅을 했는데, 거의 1주일 만에 보류라고 

메일이 와서 그동안 열심히 포스팅을 했으니,

보류 메일이 온 그 날 바로 재심사를 넣었었다.

 

 

 

 

 

애드포스트는 승인과 동시에

별도의 설정 없이 바로 광고가 자동으로 들어간다.

포스팅을 누르니까 자동으로 광고가 들어가 있어서

뭔가 모르게 뿌듯한 느낌...ㅋㅋㅋ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 위치 변경


 

 

자동으로 들어가는 광고 위치는 글 맨 아래에 들어가도록 설정되어 있다.

애드 포스트 광고 위치 변경을 원한다면

블로그 관리- 메뉴 글. 동영상 관리- 애드포스트 설정

에서 변경할 수 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나는 기본으로 설정해 놓았지만, 

원한다면 중간과 하단에 설정을 해 놓을 수도 있다.

 

 

그렇다면 승인받은 지 5일이 지난 지금 

애드 포스트 수익은 얼마나 될까?

기본적으로 네이버 블로그는 일 방문자 200 언저리이고

간혹 200이 안 되는 경우도 많다

일 방문자 200인데 많이 나와봐야 220 정도?

 

 

 

 

똑같은 일 방문자 200이더라도

어느 날은 잘 나오고 어느 날은 20원 정도이다

아마 광고를 달아놨어도 클릭 수에 따라 다른 것 같긴 한데,

너무 귀여운 액수이기도 하지만

10원 언저리 나오다가 오늘 300원대 나와서

기분이 엄청 좋았다.ㅋㅋㅋㅋㅋ

그래도 그냥 글을 쓰는 건데

하루 300원이라도 들어오는 게 어디냐 하면서

ㅋㅋㅋㅋㅋ

 

좀 더 노력해서 다음 달쯤에는 일 방문자 500명에 도전해 봐야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