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수익

티스토리 애드센스 드디어 승인!! 구글애드센스 승인 조건, 수익 공개♥

by 하미-hami 2020. 12. 17.
728x90
반응형

 

 

 

 

이번 달 초에 세워놓은 목표가 몇 개 있었는데

1. 부수입 10만 원 만들기

2. 1일1포스팅 하기

3. 네이버, 티스토리 평균 방문자 300명 만들기

4. 애드포스트 승인받기

5.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

 

 

12월 7일에 애드포스트를 승인받고

드디어 12월 14일!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았습니다 여러부우운~!!!

정말 메일을 받고 나서 얼마나 기뻤는지 모릅니다.

제가 구글에 까인 게 대체 몇 번인지 모르겠어요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후기 ㅠㅠ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고 4개월 정도 지났다 그동안 포스팅을 하나도 안 했지만 한 1 주일 전부터 다시 정신 차리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열심히 올리고 있는데 너무 안타까운 게 얼마 전 애드센

ha-mi.tistory.com

 

 

 

 

 

여기 메일만 보더라도 굉장히 대차게 까였죠

11월 25일 처음 까이고 난 후

29일, 12월 3일, 6일 10일...

네 번 정도인가요 평균 4~5일에 한 번씩 거절을 당했네요..

거절 메일이 올 때마다 그냥 바로 재승인받기 했습니다.

 

저는 제대로 된 이유도 알려주지 않아서

진짜 막막했어요

그래서 그냥 바로바로 재승인받기 눌러버렸어요  

 

 

제가 캡처를 안 해놔서 정확히는 잘 모르겠지만

 

 

검토를 할 시간이 모자라다(?)

라는 느낌이었는데 코로나 19 어쩌고라는 말은 없었어요

그래서 월재연 카페에도 하소연을 몇 번 했었는데

드디어!! 거의 한 달 만에 승인을 받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요건은 굉장히 말이 많잖아요

뭐 업로드한 글이 20개 이상이어야 한다

하루에 포스팅 하나 해야 한다

블로그 개설 3개월이 지나야 한다 

등등

.

.

.

 

 

하지만 어떤 후기들을 보면 개설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승인이 되었다는 글도 있고

포스팅 2개 쓰고 승인받았다는 글도 있어서

이 조건은 사실 절대적인 게 없는 것 같아요

 

 

 

 

사실 제가 승인이 너무 안 나서

애드센스 승인 조건을 엄청 검색하고 다녔는데

그중에 한 글이 실시간 검색어 위주로 글을 쓰면

승인이 잘 안 날 수 있다는 글이 있었어요

 

 

 

근데 저는 요즘에 실시간 검색어에 있는 코로나, 연예인 관련

글들도 몇 개 썼었기 때문에 좀 걱정이 됐었어요

심지어 조회수가 엄청 많이 나와서 검색어로 글을 쓰면

일 방문자수 1,000명이 넘어가는 날도 있었어서

좀 불안했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 게시글 삭제를 할까.. 고민도 했었는데

또 삭제를 하면 안 된다고 하더라고요?

참.. 어찌할 바를 모르고 있었는데

그다음 날 바로 승인 메일이 왔어요

검색어 위주로 글을 써도 크게 상관은 없나 봐요

다만, 저는 검색어 위주 글뿐만 아니라

다른 정보 전달성 글도 많이 작성을 했기 때문에 

상관없었던 것 같습니다. 

 

 

간혹 가다가 실시간 검색어로 글을 작성하면

방문자수가 갑자기 폭등합니다.

그래서 가끔 쓰기도 합니다.

하지만 너무 남발하면 저품질이 올 수도 있어요.

 

 

실시간 검색어 위주로 글을 써도 내가 전달할 수 있는 정보가 많고

사람들이 그 게시글에서 오래 머물 수 있으면 상관없는데

다른 데서 그대로 긁어온 글이라 사람들이 이미 본 글이면,

들어오자마자 바로 나가겠죠? 그럼 저품질이 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말 방문자수가 들쭉날쭉합니다.

제일 높은 그래프의 일방문자가 1269명이에요.

16일은 125명입니다

안정적으로 많이 들어올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모두가 궁금하신 애드센스 수익은 얼마일까요?

승인받은 지 이틀밖에 안되었고

그 마저도 최저 유입량인 152명이 들어온 15일 수익이라

정말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수익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작고 귀엽지만

제 수익을 공개해 보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티스토리 일방문자 152명인 날 수익은 0.82달러

지금 달러가 더 떨어져서 890원 정도입니다.

 

 

 

 

 

 

어차피 지금은 빼지도 못하니까

열심히 쌓아서 달러 환율 좋아지면 빼야겠습니다.

얼마 안 되는 푼돈일 지라도

그냥 글을 쓰는데 돈이 들어오니 얼마나 좋습니까?

일 방문자 150명 남짓되는 쪼렙 블로그에도

이렇게 베풀어 주시니 정말 구글님 감사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도 요즘 하고 있는데

애드포스트보다... 수익이 좋네요!

네이버 블로그도 비슷한 일방문자 수인데...

역시 구글이 세계적 기업이라 그런 걸까요?

아래 링크에서 애드포스트 관련 내용도 확인해 보세요♥

 

 

 

네이버 애드포스트 드디어 승인!!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 및 수익 공개

블로그를 만든지는 대략 2년 정도 되었지만 거의 1년 동안 아무 포스팅도 올리지 않은 채 방치하였는데, 회사를 쉬게 되고 수익이 확 줄어들어서 블로그나 다시 시작해보자 라는 마음으로 시작

ha-mi.tistory.com

 

 

 

 

 

아 그리고 애드센스 승인받을 때 주의 하 실점들이 몇 개 있더라고요

이게 진짜인지 아닌지는 모르겠는데

제가 오랜 기간 승인이 안 나서 여기저기 들은 이야기예요

 

 

 

 

애드센스 승인을 넣은 뒤 스킨 변경하면 안 된다.

게시글을 삭제하면 안 된다.

글자 수보다는 글의 퀄리티를 높여야 한다.

검색어 위주의 글을 쓰면 안 된다

(저는 검색어 위주 글도 몇 개 있었는데 정보성 글도 많이 적었습니다.)

 

 

 

 

 

아무튼 저는 이번 달 목표 5개 중에 이제 2개를 달성했습니다.

이번 달도 열심히 노오오력해서 이제 수익을 높일 일만 남았네요!

땡큐 구글~♥

728x90
반응형

댓글